윈도우 10에서 에어팟 3세대 페어링 연결 안됨 오류 해결 꿀팁

윈도우 10에서 에어팟 3세대 페어링 연결이 안되는 오류를 해결하는 꿀팁

에어팟 페어링 준비화면

과거 실적이 부진했던 애플을 일으켜 세운 게 에어팟이라는 얘기가 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에어팟을 이용하고 있을 것이다. 대부분은 핸드폰에 연결해 사용을 할 것이다. 하지만 필요에 따라 윈도우 pc에 에어팟을 연결해야 할 때도 있다. 근데 뭔가 연결이 매끄럽지 못하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에어팟 3세대 페어링 연결이 안되는 오류를 해결하는 꿀팁을 공유하여 본다.



윈도우 10에서 에어팟 페어링 연결하기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블루투스 기기들은 설정 => 블루투스 또는 기타 장치 추가를 누르면 => 자동으로 기기가 인식되고 뜬다. 여기서 디바이스 추가를 해주면 끝! 갤럭시 버즈도 그랬고, qcy 블루투스 이어폰도 그랬다. 그럼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니 간단하다.

윈도우 10에서 에어팟을 연결할 때 역시, 다른 블루투스 기기와 연결 방법은 같다. 단, 기본적으로 블루투스가 서로 켜져 있어야 하는 건 기본이다.



윈도우 10 에어팟 페어링 연결 안됨 오류 해결

그런데 희한하게도, 에어팟 3세대는 윈도우10에서 아예 인식조차 하지 못하는 거다. 호환성 좀 개선 안 되나 불평하기도 잠시. 생각보다 엄청 쉬운 방법으로 해결이 되었다. 역시 아는 것이 힘!

먼저, 윈도우에서 설정으로 들어간다. 블루투스 및 기타 장치 추가를 눌러준다. 아직 에어팟의 존재를 전혀 인식 못하고 있는 상태다.

블루투스 추가 화면
블루투스 추가 화면


이때, 에어팟 충전기 본체 뒷면의 동그란 부분을 5초~10초 정도 꾹 눌러준다. 주의할 점은 케이스를 연 채로 해줘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면 이렇게 케이스 앞쪽에 하얀 불이 깜빡깜빡 들어온다. 이게 바로 페어링할 준비가 되었다는 뜻이다.

에어팟 페어링 설정 화면
에어팟 페어링 설정 화면



그럼, 놀랍게도 윈도우에서 에어팟이 딱 뜬다. 그럼 연결해 주면 끝이다. 알고 나면 세상 쉽다.


그리고 사용을 마친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으면, 다시 기존에 연결했던 기기로 돌아가게 된다.

이 상태에서 계속 사용을 하면 상관 없다. 단, 핸드폰에 주로 연결해서 사용하신다면, 윈도우 pc와는 연결을 끊는 것이 좋다.

연결을 끊는 것도 간단하다. 아래에서 연결 끊기를 하면 된다. 단, 다시 쓸 일이 잘 없다면, 아예 장치 제거를 하는 것도 방법이다.

연결 설정 화면
연결 설정 화면

안 그럼, 핸드폰과 연결된 에어팟이 연결되었던 윈도우 pc 근처에서 연결이 끊기는 불편한 경험을 하게 된다.



윈도 연결 후 에어팟 소리가 나지 않을 때

연결이 되고 나서 가끔 에어팟의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들이 있다. 이때는 아래에 설정 => 시스템 => 소리로 들어가서 몇 가지를 점검해 보면 된다.

먼저, 출력에서 헤드폰(에어팟)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지를 확인한다. 만일 스피커로 되어 있다면, 얼른 헤드폰으로 선택을 해준다.

다음으로는 아래의 마스터 볼륨이 혹시 꺼져 있지는 않는지 확인해 준다. 켜져 있지 않다면, 켜서 원하는 볼륨 크기로 조절해 주면 된다.

에어팟 소리 설정 화면
에어팟 소리 설정 화면

만일, 이렇게 했는데 안되면,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었다가 다시 연결해 준다. 이렇게 하면 경험상, 대부분은 해결된다. 그리고 소리가 끊기거나 지직거리거나 할 경우에도, 케이스에 넣고 좀 기다린 후에 다시 사용하면 된다.

참고로, 블루투스 기기가 에어팟 외에도 다른 여러 개가 연결되어 있어도 이런 오류가 잘 생긴다. 되도록 한 가지 장치만을 사용하는 것이 제일 안정적이다.



맥북. 아이패드. 아이맥에 에어팟 연결 안될 때

아래는 에어팟을 맥북이나, 아이패드, 아이맥에 연결시에 잘 되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링크도 남겨본다. 미친 호환성을 자랑하는 애플의 생태계이지만, 오류는 언제나 있는 법이니까 말이다.

기본적으로, ios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는 기본이다. 그리고 연결하는 양쪽 모두 충전이 충분히 되어 있는지도 확인해 준다. 둘다 블루투스가 켜져 있는지도 확인해 본다.

다음으로는 에어팟이 오디오 기기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그 다음 에어팟 충전 케이스 뚜껑을 닫고, 15초 정도 기다렸다 다시 연다. 그리고 케이스 뒷쪽 중간의 동그라미 버튼을 10초 동안 누른다. 여기에 하얀 불이 깜빡이면 페어링 준비가 완료된 것이다.

그럼 에어팟 케이스를 열고, 이제 에어팟을 맥이나 아이패드에 다시 연결해 주면 된다. 만일 이렇게 했는데도, 연결이 안 된다면, 연결을 해제하고 처음부터 다시 해 보면 된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에서 다시 확인해볼 수 있다.

이상, 윈도우 10에서 에어팟 3세대 페어링 연결이 안될 때 간단히 해결하는 법을 알아보았다.

✳️ 에어드랍 전송됨 안됨 해결법.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 맥북 스크린샷 설정하는 3가지 방법. 단축키. 맥북 에어 m1

✳️ 초간단 맥북에어 m1에 크롬 설치하기

✳️ 맥북 에어 m1 듀얼 모니터 설정하는 법. 매우 쉬움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