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사과 품종 특징 수확시기 가격 후기. 완전 고급진 맛.

엔비사과 품종의 특징과 수확시기, 가격, 그리고 생생한 내돈내산 후기

엔비사과

얼마전 감홍사과의 감동에서 막 벗어나, 이제는 맛볼 수 없는 감홍사과 대신 맛있는 사과가 없나 찾아보던 중에 엔비사과라는 아이를 발견했다. 또 새로운 감동에 빠진 1인!

오늘은 엔비사과 품종의 특징과 수확시기, 가격, 그리고 생생한 내돈내산 후기까지 남겨본다.


엔비사과 품종 특징 수확시기


엔비사과 품종

이름부터 뭔가 토종스럽진 않은데, 엔비사과는 역시나 우리나라 품종이 아닌 외국산 품종이다. 뉴질랜드에서 25년간의 연구끝에 개발된 신품종 사과로, 아시아 지역에서는 한국에서만 유일하게 재배하고 있는 나름 희귀한 사과다. 참고로, 유전자 변이가 없는 순수한 자연교배로 개발된 품종이다.

전세계 10개국에서 재배하고, 35개국에서 판매가 되고 있다. 품종을 개발한 뉴질랜드에서 종자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가지고 있는데다, 재배하는 대륙 지역마다 엔비사과의 수확 할당량을 정해서 나름의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2009년 뉴질랜드와 mou를 체결한 이후, 우리나라는 충남 예산지역에서 재배되고 있고, 나름 철저한 품질관리를 해서 엔비사과 특징과 맛을 잘 살려나가고 있다. 예로 예산지역 사과 재배량 중 20% 정도가 엔비사과라고 한다. 추가로 충북 보은과 강원도 홍천에서도 재배를 하고 있다.

엔비사과는 인위적으로 비닐을 씌워서 착색을 하지 않고, 자연이 주는 그대로의 환경 속에서 재배하는 것이 특징으로, 충남 예산과 보은 및 홍천의 경우 일조량이 풍부하고, 비옥한 황토로 사과의 당도를 더욱 높여주는 최적의 재배지라고 한다.

귀하게 재배되는 만큼, 엔비사과는 등급을 나눠서 납품이 되는데, 흠이 있는 흠과도 버리지 않고, 쥬스나 잼 등으로 활용되어 버리는 사과가 없다.

참고로, 정품 인증을 받은 사과만 엔비라는 스티커가 붙어서, 엔비 사과 정품 박스에 배송이 된다.


엔비사과 특징

엔비사과는 노란빛이 많은 불그스름한 빛깔로 일반사과에 비해서 높은 당도를 자랑한다. 보통 고당도 사과하면 14브릭스 이상을 말하는데, 엔비사과의 당도는 15~18브릭스까지도 나온다. 단단한 과육으로 특별히 아삭한 식감은 기본으로, 과육이 굉장히 치밀한 편이라 무게도 무겁다. 사과를 만져보거나 들어보면 이건 바로 알 수 있다.

쥬이시한 풍부한 과즙에 청포도향기 혹은 꽃향기 같은 특유의 향기가 나면서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 사과에 비하면 과육의 밀도가 촘촘해서 껍질을 벗겨서 두어도 갈변이 쉽게 되지 않는다.


엔비사과의 수확시기

엔비사과의 수확시기는 이르면 10월 초중순부터 10월말에서 11월까지로 대표적인 겨울사과라 할 수 있고, 지금이 딱 맛있을 때라는 얘기다.


엔비사과 가격


엔비사과의 가격은 검색을 해보면, 나름 천차만별이다. 왜냐하면 상품으로 분류되는 정품과 가정용으로 분류되는 흠과 등이 혼용되어 판매되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선물할 게 아니라면 가정용을 구매하면 좀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선물용으로 가능한 상품급의 경우에는 5kg에 4~5만원 이상 정도 하고, 가정용의 경우는 3kg에 2만원 정도에도 구매가 가능하다.

최고의 당도 명품 예산 엔비사과, 1개, 3kg
엔비사과 가격대
엔비사과 가격대

엔비사과 실물과 후기

요즘 맛있는 사과를 사기가 참 힘들었는데, 우연히 엔비사과가 맛있다는 얘기를 듣고 나도 구매를 해보았다. 나는 가정용 엔비사과 3kg를 2만원 정도에 토스공동구매로 구매를 하였다. 보통 이정도 무게면 2~3만원 정도는 하는 모양이었다.


엔비사과 실물

1박스에 크지는 않지만 중과 정도 크기의 엔비사과가 10개 정도 들어 있다.

앤비사과 여러개
앤비사과 여러개


하나 들어올려보니, 특징대로 불그스름 노랑노랑한 빛깔이고, 뭔가 반점 같은 것도 많은 편이다. 엔비사과 특유의 스티커가 붙어있고, fancy라는 등급이 매겨져 있다.

앤비사과 한 개
앤비사과 한 개


사과 하나를 살펴보니, 과연 그냥 만져보아도 엄청난 단단함이 느껴진다. 게다가 엄청 묵직하다. 보통 사과에서는 느끼기 힘든 무게감이다. 그리고 굉장히 반짝거리면서 광택이 장난 아니다. 이건 조명빨이 아니고 진짜 순수한 사과의 윤기다.

앤비사과 꼭지
앤비사과 꼭지


두근대며 사과를 먹을 준비! 껍질째 먹는 것이 가장 좋다는 지론으로 나는 늘 껍질을 깍지 않고 먹는다. 참고로, 다른 거 필요없고, 물에 5분 정도 담가두고, 흐르는 물에 30초 정도 잘 씻어주면 대부분의 농약성분은 제거하고 먹을 수 있다. 단, 꼭지 부분은 깊게 파내고 먹어야 한다는 거!

이제 반을 갈라본다. 칼이 사과를 파고드는 감촉은 아삭함보다는 살짝 둔탁한 느낌인데, 이게 아삭할까 살짝 의심을 했더랬다.

앤비사과 단면
앤비사과 단면


사과의 과육을 살펴보면, 완전 깔끔하지가 않고, 뭔가 식물줄기같은 게 여기저기 보인다. 얼핏 보기에는 살짝 의아한 비주얼이다.

앤비사과 단면
앤비사과 단면


엔비사과 후기


두근대며 한 입 베어물어본다. 일단 사진으로만 봐도 과육의 수분이 정말 가득한 게 느껴진다. 먹어보면 아까의 의심을 단박에 날아갈만큼 완전 아삭하다. 가벼운 아삭함이 아니라 묵직한 아삭함이다.

그리고 뭔가 은은한 향기가 나는데, 나는 민트향인가 싶게 입안 가득 화한 느낌이 나면서 새콤하고 또 달콤하고 완전 고급진 맛이다. 향기 때문인지 이 맛은 우리나라 스타일이 아닌 뭔가 외국 스타일이다. 한마디로 완전 맛있다.

앤비사과 속살
앤비사과 속살

언젠가 일본여행을 갔다가 사과가 너무 맛있어서 몇개를 몰래 가방에 들여온 적이 있었다. 근데 이 엔비사과의 맛이 그 맛과 매우 흡사해서 갑자기 급 추억에 빠져들었다.

요즘 사과값이 금값이라 할만큼 비싼데, 이번 엔비사과 구매는 대성공이다. 게다가 10개에 2만원이면 하나당 2000원! 이정도면 가성비 좋은 편이다. 물론 사이즈는 크지 않지만 맛 보장 아닌가. 너무너무 만족스럽다. 이건 무조건 재구매각! 겨울 동안 신나게 엔비 사과를 즐겨보련다.

최고의 당도 명품 예산 엔비사과, 1개, 3kg

감홍사과에 이어 사과의 신세계를 또 알게 되어 완전 신난다.


이상, 엔비사과의 품종 및 특징과 수확시기, 가격, 실제 내돈내산 후기까지 남겨보았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감홍사과 특징 가격 수확시기. 효능. 맛. 달콤아삭새콤. 이런 사과 처음이야.

집에서 오븐으로 군밤 만들기. 효능. 전처리. 칼집내는법

간단 군고구마 만드는 방법 6가지.

감자 효능 칼로리 부작용 맛있게 삶는 방법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