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 쌉쌀한 초간단 도라지무침 만들기

새콤달콤 쌉쌀함으로 입맛 돋워줄 초간단 도라지 무침 만들기를 소개해본다.

도라지무침

날도 덥고, 만사가 귀찮다. 하지만 매번 돌아오는 식사시간! 텅빈 냉장고는 마음마저 더 쓸쓸하게 한다. 이럴때 새콤달콤 쌉쌀함으로 입맛 돋워줄 초간단 도라지 무침 만들기를 소개해본다. 그야말로 밥도둑! 도라지는 사랑입니다.


초간단 도라지 무침 만들기 과정

재료

도라지 200g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메실액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식초 3큰술 

양파 1개(옵션)
통깨 듬뿍(옵션)
굵은 소금(소금물 혹은 절임용)


시장에서 2000원에 데려온 도라지 한 봉지다.

이렇게 까놓은 걸 데려오면 편하다. 하지만 우리 엄니같은 분들은 생도라지를 사와서 껍질을 벗기고 번거로움을 자처하신다. 그렇게 먹는게 가장 신선하고 또 더 저렴하기도 하지만, 너무 귀찮다.

도라지
도라지


먼저, 도라지 길이가 길기 때문에, 먹을 때 불편할 수 있다. 그래서 먹기 좋은 길이로 잘라준다. 이건 취향데로 하시면 된다.

도라지 자르기
도라지 자르기


도라지무침에서 중요한 기초과정은 도라지의 쓴맛을 제거하고, 좀더 부드럽게 해주는 과정이다.

보통은 굵은 소금을 넣고 손으로 바락바락 주물러 준다. 하지만 이것도 하다보면 좀 힘이 든다. 그래서 요즘은 이렇게 굵은 소금을 몇 스푼 넣어준 다음 물을 부어 담가놓는다.

도라지에 소금 넣기
도라지에 소금 넣기

소금물에 최소 30분 이상은 담가두면 된다.

소금물에 담근 도라지
소금물에 담근 도라지


그리고 대강 헹궈서 물기를 빼둔다. 너무 여러번 헹구지 않아도 된다. 적당히 짠기가 남아있는 게 더 좋다.

도라지 물빼주기
도라지 물빼주기

이제 도라지무침의 꽃인 양념을 준비해 본다.

도라지 양념준비
도라지 양념준비


양념재료들을 한데 넣어주고, 잘 섞어주면, 이런 비주얼이 된다. 참고로 짠맛이 더 필요하시면 소금을 넣어주시고, 단맛과 신맛도 기호대로 조절하시면 되시겠다. 만들어서 맛을 한번 보시고 조절하시면 된다.

도라지무침의 포인트는 새콤달콤이다. 여기서 매운맛이 필요하시다면, 매운 고춧가루를 더 넣어주셔도 좋다. 무침에서 너무나 흔한 재료인 참기름은 도라지무침에는 들어가지 않는다.

양념 준비완료
양념 준비완료


이제 물을 빼둔 도라지무침에 양념을 넣고 버무려주면 완성이다. 여기에 양파도 넣어주면 아삭하고 달콤함이 더해진다. 하지만 이건 옵션이다.

양념과 도라지버무리기
양념과 도라지버무리기


양념과 잘 버무려진 도라지무침의 비주얼이다. 너무 맛있어 보인다. 침 줄줄!

양념과 도라지버무려진 모습
양념과 도라지버무려진 모습


그리고 마지막으로, 화룡점정 통깨를 마구마구 뿌려준다. 그럼 진짜 도라지양파무침이 완성이다.

도라지무침 위 깨 뿌리기
도라지무침 위 깨 뿌리기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고 쉽다. 게다가 맛은 또 어떤가! 새콤달콤하면서도 도라지 특유의 쌉쌀함과 식감이 더해져서 완전 밥도둑이다. 거기에 아삭하게 씹히는 양파까지. 완벽!

이렇게 만들어서 냉장고에 쟁여두면, 한동안 밥걱정 끝! 너무 초간단한 도라지무침 만들기 진짜 추천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대한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 당도 높은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꿀팁. 배꼽 확인하기

✳️ 새콤달콤 입맛 돋우는 초간단 비빔국수 만들기

✳️ 초간단 홈메이드 콩국수 만들기 레시피. 칼로리. 영양성분

✳️ 여름 제철 과일 복숭아 효능. 칼로리. 보관법. 주의점. 고르는 법들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