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추천 복순도가 손막걸리 도수 가격 파는 곳 솔직 후기. 미친 탄산의 청량함.

개인적으로 막걸리 참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마트나 편의점에 가면 언제나 새로운 막걸리가 있으면 반가워서 데려오곤 하는 1인이에요.

막걸리도 종류가 지역마다 브랜드마다 그리고 재료마다 얼마나 종류가 많은지 그것도 즐거움 중의 하나지요. 오늘 소개할 막걸리는 선물로도 많이들 추천하시는 전통방식의 손막걸리인데요. 막걸리 종류중에서는 전통방식의 고급 막걸리로도 유명해요.

바로 복순도가 손막걸리랍니다. 오늘은 복순도가 손막걸리의 도수와 가격 그리고 파는 곳을 알아보고, 직접 음미해본 솔직한 후기를 남겨보아요.


선물추천 복순도가 손막걸리



복순도가는 막걸리 양조장의 이름으로, 복순이라는 이름이 참 정겨운데요. 울산에 위치한 전통 방식으로 손막걸리를 빚어내는 양조장이라고 해요.

국내산 쌀로 천연 누룩을 이용해 오랜시간 정성들여 항아리에 수제로 빚어서 발효시킨 정성 가득한 막걸리로 유명한데요, 특히 풍부한 천연 탄산이 특징이랍니다.

복순도가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복순도가 도수 가격 파는 곳

먼저, 복순도가의 알코올 도수는 6.5%, 용량은 935ml 한병에 12,000원 정도의 가격이에요.

파는 곳은 서울역/오송역/대전역/동대구역/울산역/부산역을 비롯해서 해운대역점도 있어서, 전국적으로 곳곳에서 구매를 할 수 있어요. 참고로 역사의 편의점에서도 간혹 판매하는 곳들이 있답니다.

복순도가 파는곳 목록과 주소
복순도가 파는곳 목록과 주소




복순도가 막걸리 세트 구성 가격

명절이나 때마다 선물고민할 때, 막걸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좋은 구성들이 많이 있는데요.

저도 명절선물로 복순도가를 선물받은 적이 있는데, 굉장히 기분이 좋았어요. 아무데서나 살 수 없는 귀한 선물이다보니 더욱 가치가 있는 것 같아요.

참고로, 단품 구매보다는 여러병을 세트로 구매하면 좀더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답니다.

복순도가 막걸리 세트 가격
복순도가 막걸리 세트 가격
복순도가 막걸리 세트 가격 1
복순도가 막걸리 세트 가격 1



직접 방문해서 구매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에서 바로 구매도 가능하니, 여러 세트 구성 구경하고, 구매하시면 좋아요.


복순도가 손막걸리 후기



이번에 소개할 복순도가 손막걸리는 이렇게 2병을 구매하니, 아주 밀봉 잘되는 보냉팩에 아이스팩과 함께 꼼꼼히 포장을 해주셨는데요.

복순도가 막걸리 포장구성
복순도가 막걸리 포장구성



손막걸리와 빨간쌀 손막걸리 이렇게 2병에, 복순도가 제품들에 대한 안내책자가 두툼하게 함께 들어있어요.

여실때 천연탄산에 주의하라는 문구가 아주 크게 쓰여있는데, 이건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릴께요.

복순도가 막걸리 두병과 책자
복순도가 막걸리 두병과 책자



복순도가 손막걸리의 외관이에요.

일반 막걸리병보다 키도 크고 슬림한데, 일반 막걸리 용량이 750ml인데 반해서, 복순도가 막걸리는 935ml의 넉넉한 용량 자랑한답니다.

복순도가 손막걸리 외관
복순도가 손막걸리 외관



알코올 도수가 6.5%인데, 이건 일반 막걸리가 5% 전후인걸 감안하면 많이 높다고 할 수는 없지요. 원재료는 정제수와 국산쌀, 밀, 물엿, 설탕, 아스파탐으로 되어 있어요. 보관은 10도 이하에서 냉장보관을 하라고 하는데, 일반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되요.

이 상세정보에도 어김없이 개봉시 탄산에 주의하세요라고 또 쓰여있네요. 참고로, 복순도가의 막걸리는 보관기관이 꽤 긴편이라 2개월 이상은 보관이 가능하답니다. 그 점은 마음에 들더라구요.

막걸리 병 한쪽에 뭉친 침전물이 잔뜩 보이는데, 이건 이리저리 흔들어봐도 완벽하게 없어지진 않더라구요. 아마 막걸리를 냉장고에 눕혀둬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요.

복순도가 손막걸리 상세정보
복순도가 손막걸리 상세정보



복순도가 막걸리 탄산

나름 슬슬 굴려가며 잘 흔들어준 다음 오픈을 해보는데요.

얼마나 주의를 줬던지 긴장이 되더라구요, 사실 지인들한테 이거 딸 때 주의하란 얘기 많이 들었거든요.

먼저, 뚜껑을 완전히 열기 전에 살짝 돌리기만 해도 탄산이 폭발하듯이 차오르는게 놀랍더라구요.(바로 열었다가는 큰일납니다) 보통은 이렇게 한 후에 잠시 두면 탄산이 가라앉고 바로 오픈가능한데, 복순도가 막걸리는 두세번 이 작업을 반복해도 탄산이 미친듯이 무섭게 솟아올라서 깜놀했답니다.

아마 최소 7번 8번은 뚜껑을 돌리고 닫고를 반복했고, 거의 10번쯤 후에 뚜껑을 열었더니 폭발은 안하더라구요, 이건 진짜 주의해야 하는게 맞는 거 인정!

그만큼 복순도가 막걸리 탄산이 미쳤답니다.

막걸리 속 탄산거품
막걸리 속 탄산거품



드디어 따라보는 복순도가 손막걸리! 탄산이 터지는 소리가 아주 살아있어요. 그리고 풍겨오는 뭔가 상큼하고 싱그러운 향기 가득!

막걸리의 농도는 꽤 밀도감이 있는 편이에요. 빛깔은 살짝 붉은빛이 도는데요. 사진에서는 칼라가 잘 살지는 않네요.

복순도가 손막걸리 따른 한잔
복순도가 손막걸리 따른 한잔



한병의 양이 거의 1리터 가까이 되는 대용량이다 보니 부족함없이 충분히 즐길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복순도가 손막걸리병과 한잔
복순도가 손막걸리병과 한잔


복순도가 막걸리 후기

그동안 복순도가 막걸리 한번 먹어봐야지 벼르다가 드디어 맛본 후기를 남겨볼께요.

일단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복순도가 막걸리는 진짜 탄산이 남달라요, 진짜 폭발하듯 솟아오르는 게 진짜 신기하더라구요. 게다가 이게 천연 발효의 결과라고 하니 더욱 놀랍달까요.

그런데 더욱 놀라운 건 복순도가 막걸리의 맛인데요.

처음 맛볼때는 이게 막걸리인가 주스인가 싶더라구요, 새콤함이 진짜 강렬한 편이라, 마치 오렌지주스를 마시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술같지 않고 그냥 음료처럼 술술 들어가는게 아 이거 위험한데 싶고요. 사실 막걸리는 만들어지고 나서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맛이 변하는데, 보통은 단맛이 줄고, 신맛이 늘어나거든요.

저도 구매한지 한달 반 정도 지나서 마셨기 때문에 더 새콤한 맛이 강해졌나 싶기도 한데요. 개인적으로는 막걸리 특유의 구수함과 달콤함보다 새콤함이 좀 강하게 느껴지는게 좋기도 하고 아쉽기도 하더라구요.

개성이 아주 뚜렷한 막걸리네요.

그래서 저처럼 어중간한 나이대에는 조금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고, 오히려 젊은 친구들은 좋아할 듯 해요.

하지만 천천히 발효시킨 수제 손막걸리답게 고급지고 신선한 맛은 기본이랍니다. 그래서 다음번에는 사자마자 바로 마셔보려고요.

어쨌든 이런 수제막걸리 귀해요!



이상, 선물로 완전 추천하는 복순도가 손막걸리의 도수와 가격, 파는곳, 그리고 솔직한 후기까지 남겨보았어요.



함께 보면 좋은 글들

울산 대표 막걸리 태화루 순 웅촌명주 생막걸리 매력있네요

서울 장수 달빛유자 막걸리 가격 파는 곳 솔직 후기. 고급진 상큼함.

CU 편의점 땅콩카라멜 막걸리 가격 맛 솔직후기. 신선한 고소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