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맥주 리퍼비 인디아 페일에일 후기. 쌉쌀한 청량함.

새로운 맥주를 만나는 건 언제나 즐거운 일이다. 요즘 왠일인지 프로모션하는 맥주들이 많은지 얼마전에는 나름 큰 사건으로 힘들어진 칭다오 맥주도 8캔에 만원이라는 기적과도 같은 가격에 판매를 하던데

오늘 소개할 독일맥주인 리퍼비 인디아 페일에일 역시 편의점에서 4캔에 5천원이라는 프로모션가에 데려왔다. 이 가격 실화냐!! 어쨋든 후기를 남겨본다.


독일맥주 리퍼비 인디아 페일에일 후기


리퍼비 인디아 페일에일의 비주얼은 뭔가 하와이에서 알로하할 것은 느낌의 디자인이다. 처음에는 아래에 쓰여진 인디아 페일에일이라는 이름 때문에 인도맥주인가 싶었다.

하지만 맥주의 본고장인 독일 출신이었다. 두둥! 기대가 되는데 싶다. 맥주하면 독일 아닌가 말이다.

나는 운좋게 프로모션가에 모셔왔지만, 실제로 정가는 한 캔에 2900원 정도 한다. 프로모션할 때 좀 쟁여둬야 겠다 싶다.

리퍼비 인디아 페일 에일 캔 여러개
리퍼비 인디아 페일 에일 캔 여러개


뒷면에 보면 원산지와 제조사가 모두 독일도 되어 있고, 수입된 맥주 되시겠다. 알코올 도수는 5%이고, 원재료는 정제수, 보리맥아, 호프, 호프추출물로 단출하다. 이름처럼 페일 에일 맥주다.

리퍼비 인디아 페일 에일 상세내역
리퍼비 인디아 페일 에일 상세내역

후기

에일 맥주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묵직함과 깊은 맛은 있을 거라 예상했는데, 이거 생각보다 굉장히 진하고 깊은 맛을 자랑한다.

결코 가볍지가 않다. 거기에 탁 트이는 청량감까지 갖춘 요즘 마신 맥주들 중에서 보기 드문 중량감을 자랑하는 에일 맥주다. 거기에 향긋하고 진한 과일 향기가 쫙 퍼지는게 매력 있다.

톡쏘는 진한 쌉쌀함이 꽤 마음에 든다. 맛있다. 추천!

이상, 독일맥주 리퍼비 인디아 페일에일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았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편의점 수제에일맥주 추천 에일의 정석 솔직 후기. 요즘 최애.

편의점 수제 에일맥주 추천 세븐브로이 강서 마일드 에일 후기. 묵직한 한방.

편의점 에일 맥주 종류 제주위트에일 도수 가격 솔직후기